[비환급] 자동차 품질관리 능력향상과 문제해결 기법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과정 소개 |
지속적 개선을 위한 자동차 품질 경영 방법과 팀에 의한 자동차 품질 문제해결 절차와 방법을 알아보는 과정 |
학습 대상 |
자동차 산업에 종사하는 현장직, 관리직 전원 |
학습 목표 |
1. 지속적 개선을 위한 자동차 품질 경영을 설명할 수 있다.
2. 팀에 의한 자동차 품질 문제해결 절차와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품질 개론 (1) - 품질경영이란? |
2차시 |
품질 개론 (2) - 품질의 분류 |
3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1) - 지속적 개선 |
4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2) - 품질혁신의 사례 |
5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3) - 지속적 개선과 현장의 참여 |
6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4)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
7차시 |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5)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
8차시 |
문제해결 절차 (1) - 문제란 무엇인가? |
9차시 |
문제해결 절차 (2) - 문제해결 절차 |
10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1) - 증세분석 |
11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2) - 증세분석 |
12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3) - 진단(가설의 정형화) |
13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4) - 진단(가설정형화 도구) |
14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5) - 진단(자주관리 상태 진단) |
15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6) - 진단(관리자 통제 가설검증) |
16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7) - 진단(작업자 통제 가설검증) |
17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8) - 처방(처방조치) |
18차시 |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9) - 처방(변화에 대한 저항대처) |
19차시 |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1) |
20차시 |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