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자동차 품질관리 능력향상과 문제해결 기법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29,360원
실결제금액 129,36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과정 소개 지속적 개선을 위한 자동차 품질 경영 방법과 팀에 의한 자동차 품질 문제해결 절차와 방법을 알아보는 과정
학습 대상 자동차 산업에 종사하는 현장직, 관리직 전원
학습 목표 1. 지속적 개선을 위한 자동차 품질 경영을 설명할 수 있다.
2. 팀에 의한 자동차 품질 문제해결 절차와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품질 개론 (1) - 품질경영이란?
2차시 품질 개론 (2) - 품질의 분류
3차시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1) - 지속적 개선
4차시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2) - 품질혁신의 사례
5차시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3) - 지속적 개선과 현장의 참여
6차시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4)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7차시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5)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8차시 문제해결 절차 (1) - 문제란 무엇인가?
9차시 문제해결 절차 (2) - 문제해결 절차
10차시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1) - 증세분석
11차시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2) - 증세분석
12차시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3) - 진단(가설의 정형화)
13차시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4) - 진단(가설정형화 도구)
14차시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5) - 진단(자주관리 상태 진단)
15차시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6) - 진단(관리자 통제 가설검증)
16차시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7) - 진단(작업자 통제 가설검증)
17차시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8) - 처방(처방조치)
18차시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9) - 처방(변화에 대한 저항대처)
19차시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1)
20차시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