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본 과정은 마케팅 및 광고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과정이다. |
학습 대상 |
마케팅에 관심있는 모든 학습자 광고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모든 학습자 |
학습 목표 |
마케팅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광고 콘텐츠 제작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소비자 트렌드 분석하기_트렌드 이해 |
2차시 |
소비자 트렌드 분석하기_시장 환경 트렌드 읽기 |
3차시 |
마케팅 전략 수립 |
4차시 |
마케팅 4P와 IMC(1) |
5차시 |
마케팅 4P와 IMC(2) |
6차시 |
포지셔닝과 마케팅 |
7차시 |
다양한 포지셔닝 전략 |
8차시 |
소비자 트렌드 분석 |
9차시 |
광고 아이템 조사하기 |
10차시 |
전략 설정하기 |
11차시 |
매체 기획하기 |
12차시 |
신매체 발굴하기 |
13차시 |
콘셉트 선정하기 |
14차시 |
광고 아이디어 도출 |
15차시 |
광고 표현전략 수립 |
16차시 |
카피라이팅하기 1. 마케팅 철학을 담은 글쓰기 |
17차시 |
카피라이팅하기 2. 매력적 카피 창조하기 |
18차시 |
카피라이팅하기 3. 세일즈 카피로 고객을 움직여라 |
19차시 |
시안 및 콘티 제작 |
20차시 |
장소 및 모델 섭외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