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구매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업체 관리실무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26,730원
실결제금액 26,73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과정 소개 모든 제품을 자사에서 만들던 과거에는 구매의 중요성이 그리 크지 않았으나, 글로벌 가격경쟁력이 기업의 생존조건으로 요구되는 경영환경의 변화로 아웃 소싱이 확대되면서 구매의 중요성이 급격하게 증대되고 있다. 본 과정은, 구매원가의 기본개념과 원가의 구성요소를 이해하고, 구매원가계산 로직을 습득하여 업무 활용성 증대, 구매자 원가계산 능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습 대상 1. 구매부문의 협력업체 관리 담당자
2. 자재 및 생산관리의 외주관리 담당자
3. 품질관리의 외주관리 담당자
4. 협력업체 지원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학습 목표 1. 기업경영에서 구매관리 역할의 중요성과 협력업체와의 관계 변화에 따른 협력업체 관리의 중요성을 파악하도록 한다.
2. 협력업체 관리에 필요한 필수 지식의 습득을 통하여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다.
3. 구매윤리에 기반한 납기관리, 품질관리 및 경영분석의 능력 향상을 통하여 생산의 안정화 및 기업의 이익 실현에 공헌하도록 한다.
4.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업체 지도와 육성 및 하도급법의 실천을 통해 상생경영을 도모하도록 한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구매관리의 역할과 협력업체 관리체계
2차시 협력업체 관리의 개요와 구매윤리
3차시 신규 협력업체 발굴 및 선정절차
4차시 협력업체 정기평가 및 사후관리
5차시 협력업체 납기관리의 이해
6차시 협력업체 품질관리의 이해
7차시 구매계약 및 하도급법의 이해
8차시 협력업체의 경영분석 및 위험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