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유형 | |
---|---|
학습시작일 |
|
학습기간 |
1개월 |
수료기준 |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
교육비정가 | 26,730원 |
실결제금액 | 26,730원 |
과정 소개 | 모든 제품을 자사에서 만들던 과거에는 구매의 중요성이 그리 크지 않았으나, 글로벌 가격경쟁력이 기업의 생존조건으로 요구되는 경영환경의 변화로 아웃 소싱이 확대되면서 구매의 중요성이 급격하게 증대되고 있다. 본 과정은, 구매원가의 기본개념과 원가의 구성요소를 이해하고, 구매원가계산 로직을 습득하여 업무 활용성 증대, 구매자 원가계산 능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이 있다. | ||||||||||||||||||
학습 대상 | 1. 구매부문의 협력업체 관리 담당자 2. 자재 및 생산관리의 외주관리 담당자 3. 품질관리의 외주관리 담당자 4. 협력업체 지원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
||||||||||||||||||
학습 목표 | 1. 기업경영에서 구매관리 역할의 중요성과 협력업체와의 관계 변화에 따른 협력업체 관리의 중요성을 파악하도록 한다. 2. 협력업체 관리에 필요한 필수 지식의 습득을 통하여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다. 3. 구매윤리에 기반한 납기관리, 품질관리 및 경영분석의 능력 향상을 통하여 생산의 안정화 및 기업의 이익 실현에 공헌하도록 한다. 4.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업체 지도와 육성 및 하도급법의 실천을 통해 상생경영을 도모하도록 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