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마케팅전문가양성코스] 마케팅 분석과 STP 전략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0,490원
실결제금액 50,49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과정 소개 최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는 명확한 시장 수요예측과 마케팅 환경분석이 필요합니다. 본 과정은 마케팅/영업분야 업무 담당자 또는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변화하는 시장환경에서 마케팅 관련 주요 개념을 이해하고, 마케팅 정보 수집 및 환경 분석 내용을 이해함으로써 현업에서 마케팅 분석시 적용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찰해봅니다.
학습 대상 마케팅/영업 업무 담당자,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학습 목표 1. 마케팅 정보 수집 및 환경 분석(거시환경, 고객, 경쟁사)의 내용을 이해한다.
2. 마케팅 성과 분석 및 수요예측의 내용을 이해한다.
3. 고객관련 지표 및 고객관계관리의 개념 및 내용을 이해한다.
4. STP 전략에 대해 실무에 맞게 개념을 정립하고 도입 방법을 이해한다.
5.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포지셔닝을 프로세스에 맞게 습득한다.
6. 포지셔닝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마케팅의 기본개념 및 전략수립 과정
2차시 거시환경 분석
3차시 마케팅 성과분석
4차시 수요예측의 이해
5차시 고객관계관리(CRM)
6차시 소비자(B2C) 시장 분석
7차시 기업(B2B) 시장 분석
8차시 경쟁 분석
9차시 전략적 마케팅과 STP
10차시 시장세분화 방법
11차시 표적시장 선정
12차시 포지셔닝 전략
13차시 포지셔닝 방법
14차시 포지셔닝 맵 작성
15차시 리포지셔닝 전략
16차시 STP 실전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