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전략전문가양성코스] 프리미엄 전략경영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74,250원
실결제금액 74,25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과정 소개 조직이나 기업에서는 주어진 경영환경에서 성과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경영전략 및 기획업무 담당자들을 위한 본 과정은 경영전략의 총괄적 관리능력을 키우고 전사적인 안목을 함양하고, M&A, 브랜드, 리스크관리 등의 세부전략 주제들을 학습합니다.
학습 대상 1. 경영전략 및 기획업무 담당자
2. 신사업 발굴 및 실행 담당자
3. 재무기획, 재무전략, 감사 업무 담당자
4. 마케팅, 브랜드 업무 담당자
학습 목표 1. 경영전략의 역사와 주요 전략이론을 이해한다.
2. 성공적인 신사업 아이템 발굴을 위한 주요 기법을 습득한다.
3. 게임이론의 개념을 통해 전략 수립의 방법론을 익힌다.
4. 성공적 M&A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5. 경영현장에 꼭 필요한 리스크관리 Know-How를 습득한다.
6. 브랜드의 중요성과 브랜드전략의 기본을 이해하고 적용하게 한다.
7. 빅데이터 등장배경, 개념 및 분류체계를 명확히 이해한다.
8. 기업의 전략 실행력 강화 방안 및 주요 기법에 대하여 이해한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경영전략의 주요이론
2차시 경쟁전략의 원리와 대응
3차시 전사전략의 원리와 모델
4차시 신사업 개발의 WHY
5차시 신사업 개발의 WHAT & HOW
6차시 신사업 성공을 가로막는 7가지 함정
7차시 스크린에 비친 전략 게임
8차시 게임의 눈으로 본 전략적 딜레마
9차시 게임이론을 통한 전략적 해법
10차시 M&A의 이해
11차시 M&A 전략 및 실사
12차시 M&A와 가치평가
13차시 리스크관리의 목적: 생존과 번영
14차시 리스크관리의 실천적 기법(1)
15차시 리스크관리의 실천적 기법(2)
16차시 브랜드와 브랜드전략
17차시 기업브랜드 강화 사례 연구
18차시 기업브랜드 강화 체크포인트
19차시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20차시 빅데이터의 활용
21차시 빅데이터 활용의 실제
22차시 전략 집중형 조직(SFO)이란?(Strategy Focused Organization)
23차시 전략적 경영관리 체계의 이해 (실행력 강화를 위한)
24차시 조직 민첩성 강화를 위한 선제적 경영 의사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