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관찰의 힘! 사용자 경험 기반의 창의력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26,730원
실결제금액 26,73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과정 소개 기업이나 조직에서는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에 목말라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들에게는 그렇겠지요. 본 과정은 상품기획, 마케팅, R&D 등 직무 뿐 아니라 혁신과 창의력을 요하는 대상을 위한 과정입니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창의와 혁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관찰조사 기법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 기반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학습함으로써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성찰합니다.
학습 대상 직급과 상관없이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 (상품기획, 마케팅, R&D 등)
학습 목표 1. 창의와 혁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한다.
2.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 및 Idea를 발굴하기 위한 관찰조사 기법 및 Ideation Process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3. 다양한 Idea를 효율적으로 도출하는 Ideation의 방법 및 Facilitation 방법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좋은 아이디어의 조건
2차시 소비자 관찰조사기법 1
3차시 소비자 관찰조사기법 2
4차시 창의적 사고와 창의성
5차시 성공적인 Ideation의 요소
6차시 효과적인Ideation
7차시 아이디어 발산하기
8차시 아이디어 수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