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바로 활용하는 사업기획 실전 노하우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77,220원
실결제금액 77,22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과정 소개 비전과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관점에서 사업을 조망하고 논리적인 실행전략과 결과물을 도출해야 합니다. 사업환경 분석과 그를 통한 전략의 수립, 그리고 필요한 결과를 예측하기 위한 요소들을 정의하고 작업 활동의 범위, 방법과 지식을 제시합니다.
학습 대상 1. 조직의 지속적 경쟁우위의 창출을 위해 기능별 수준의 전략 및 운영전략으로 경영전략이라는 관점에서 구체적 실행전략이 필요한 임직원
2. 비즈니스 전략 수립 및 사업기획 관련 직군 종사자
3. 사업부 혹은 팀의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필요로 하는 팀장 및 팀 구성원
학습 목표 1. 전략수립시 논리적인 체계의 기반아래 전체 전략수립의 프로세스를 이해하여, 각 단계별로 해결해야 할 과제를 알고 실행할 수 있다.
2. 외부환경 분석 및 내부 환경 분석을 통한 내, 외부 시사점의 도출과 이를 통한 전략방향을 수립하고 비전의 수립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3. 수립된 비전에 따라 전략목표 선정, 전사 사업전략, 전사 기능전략이 수립 방법을 알고, 아울러 이를 하위조직에서도 일관되게 비전을 수립하고 추진할 수 있다.
4. 아울러 각 하위 조직단위 및 기능단위에서 이러한 기능전략의 추진을 구체적인 과제 및 실행목표로 도출하여 실천과제를 정하고 실행할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회사의 사업방향과 경영전략을 명확히 수립하기
2차시 기획 프로의 전략방향 수립, Choi´s 3단계 모델 따라하기
3차시 굿비즈니스 플랜 작성의 노하우는 따로 있다.
4차시 다양한 관점의 분석이 필요한 시장환경 분석
5차시 영업전략의 핵심 성공요소, 상권분석 절차와 방법
6차시 매력적인 시장, 사업 강점 확보를 위한 핵심 요소 도출법
7차시 유통채널의 기본, 지역 및 업종별 상권특징
8차시 성공하는 비즈니스의 전략방향 수립의 기본, 재무성과 이해
9차시 세무사급으로 재무 점검 실무 노하우
10차시 사업의 존재 가치를 냉철하게 판단하는 근거
11차시 재무 분석 노하우로 접근하는 상품관리전략
12차시 재무 분석 노하우로 접근하는 고객관리전략
13차시 내부역량 분석에서 찾는 기업의 경쟁전략
14차시 경쟁우위를 점하는 내부 경영자원 분석하기
15차시 전략 방향의 대안을 찾다. 비전 및 전략 수립
16차시 전략 수립 실무의 지침으로 실행하다. 경영목표 수립하기
17차시 전략 수립 실무의 지침으로 실행하다. 비전 수립하기
18차시 매출 퀀텀점프 상품전략의 원칙
19차시 좋은 상품이 아니라 잘 팔리는 상품만의 차별화된 전략
20차시 변화하는 유통채널 적응을 위한 핵심 성공요인
21차시 상품충성도 100배 올리는 촉진전략 MIX
22차시 스마트 비즈니스 플래너 되기
23차시 스마트 비즈니스 조직 만들기
24차시 스마트 비즈니스, 기발하게 세우는 실행계획
25차시 스마트 비즈니스 실행 지원 툴(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