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빅데이터 분석은 4차 산업혁명의 한가운데에 있다. 빅데이터는 사용자 관점에서 수집된 내·외부 데이타를 손쉽게 검색하여 활용하고 이를 공유할 때 비즈니스의 의미와 가치를 도출할 수 있다.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것에 비해 데이터 분석에 관한 전문인력은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본 과정은 기업 내 구성원들이 빅데이터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단계별 프로세스를 제시하여 손쉽게 활용 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
학습 대상 |
빅데이터분석의 이해 및 분석, 처리 기법을 학습하려는 학습자 |
학습 목표 |
빅데이터의 기본 개념 및 다양한 분석과 활용 기법에 대해 습득하여 사회, 경제, 문화현상을 통찰할 수 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빅데이터의 개요 |
2차시 |
빅데이터의 가치와 영향 |
3차시 |
빅데이터 비즈니스 모델 |
4차시 |
빅데이터 활용 전략 |
5차시 |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의사결정 |
6차시 |
마케팅 애널리틱스 |
7차시 |
생산운영 애널리틱스 |
8차시 |
회계 애널리틱스 |
9차시 |
재무/인적자원 애널리틱스 |
10차시 |
빅데이터 분석 기획의 이해 |
11차시 |
빅데이터 분석 및 기획 접근법 |
12차시 |
통계 기반 데이터 분석 |
13차시 |
마이닝과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 분석 |
14차시 |
비정형(텍스트) 마이닝 |
15차시 |
데이터 시각화 기법과 이해 |
16차시 |
빅데이터 플랫폼과 관리 |
17차시 |
빅데이터 수집 및 저장 |
18차시 |
빅데이터 처리 및 인프라 |
19차시 |
빅데이터 분석 도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