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전략적 수요예측과 마케팅 환경분석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26,730원
실결제금액 26,73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과정 소개 최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는 명확한 시장 수요예측과 마케팅 환경분석이 필요합니다. 본 과정은 마케팅/영업분야 업무 담당자 또는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변화하는 시장환경에서 마케팅 관련 주요 개념을 이해하고, 마케팅 정보 수집 및 환경 분석 내용을 이해함으로써 현업에서 마케팅 분석시 적용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찰해봅니다.
학습 대상 마케팅/영업/기획 업무 담당자,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학습 목표 1. 마케팅 관련 주요 개념을 이해한다.
2.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 및 내용을 이해한다.
3. 마케팅 정보 수집 및 환경 분석(거시환경, 고객, 경쟁사)의 내용을 이해한다.
4. 마케팅 성과 분석 및 수요예측의 내용을 이해한다.
5. 고객관련 지표 및 고객관계관리의 개념 및 내용을 이해한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마케팅의 기본개념 및 전략수립 과정
2차시 거시환경 분석
3차시 마케팅 성과분석
4차시 수요예측의 이해
5차시 고객관계관리(CRM)
6차시 소비자(B2C) 시장 분석
7차시 기업(B2B) 시장 분석
8차시 경쟁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