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제품이 아닌 서비스를 제조하라! 미래형 비즈니스 전략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9,400원
실결제금액 59,4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과정 소개 서비스가 제조업을,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지배하는 시대, 그 현상의 본질은 무엇이고, 우리의 비즈니스 전략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바뀌어야 할지를 짚어본다.
학습 대상 1. 마케팅/전략/영업직무 직원
2. 서비스 경영과 혁신에 대한 기본 개념이 필요한 임직원
학습 목표 1. 서비스 혁신과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 문제점, 그리고 관련 이슈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서비스 혁신과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위한 방법론, 기법, 그리고 기술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조직 또는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조직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필수적인 서비스 디자인, 혁신,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스킬을 개발하고 향상 시킬 수 있다.
4. 서비스 혁신과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위한 방법론, 기법, 그리고 기술들을 활용하여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혁신 방안을 도출할 수 있다.
5.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위한 방법론, 기법 및 기술들을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할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서비스가 지배하는 세상
2차시 현재 경제체제의 의미와 생존 전략
3차시 서비스 지배 논리에 대한 이해 및 적용
4차시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와 실례
5차시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핵심으로써의 서비스
6차시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방법
7차시 혁신의 유형 파악과 파괴적 혁신
8차시 서비스 혁신 방법론의 진화
9차시 최신 서비스 혁신 방법론 이해 및 적용
10차시 서비스 디자인의 이해와 실례
11차시 서비스 개인화 방법론
12차시 지식경영의 이해와 실례
13차시 지식경영을 위한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14차시 지식경영을 통한 서비스 혁신
15차시 미래 창조 경영 역량
16차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컨버전스 전략
17차시 서비스 네트워크를 위한 아웃소싱
18차시 최신 기술 동향과 서비스에 대한 영향 이해
19차시 IT 서비스 관리 방법론 이해 및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