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핵심만 콕! 바로 쓰는 문화예술 기획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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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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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과정 소개 |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문화예술 기획전략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다양항 실무 사례 강의를 통해 문화예술 기획전략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작품을 개발하여 계획하는 활동에 있어 관객 참여의 극대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기획의 방향과 방법을 구상하여 수립할 수 있다. |
학습 대상 |
문화예술 기획전략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
학습 목표 |
작품을 개발하여 계획하는 활동에 있어 관객 참여의 극대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기획의 방향과 방법을 구상하여 수립할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시장환경 분석하기(시장환경분석을 위한 문화예술 개념과 범위) |
2차시 |
시장환경 분석하기(시장환경 분석) |
3차시 |
시장환경 분석하기(수요자 특성) |
4차시 |
시장환경 분석하기(트렌드분석 및 문화예술시장의 수익모델 제시) |
5차시 |
기획 수립하기(기획전략 수립을 위한 조건) |
6차시 |
기획 수립하기(목표와 방향 설정) |
7차시 |
기획 수립하기(기획전략수립) |
8차시 |
기획 수립하기(기획수립) |
9차시 |
기획서 작성하기(기획서) |
10차시 |
기획서 작성하기(기획서 작성) |
11차시 |
기획서 작성하기(전략 제안서) |
12차시 |
기획서 작성하기(전략 제안서 작성) |
13차시 |
재원 조성하기(재원 환경조사-투자자 조사분석) |
14차시 |
재원 조성하기(재원환경분석-투자별 유형관리) |
15차시 |
재원 조성하기(투자조성전략-투자자 형태 확정) |
16차시 |
재원 조성하기(투자 및 후원 회원 관리 및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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