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문화와 비즈니스의 창의적 콜라보 모델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과정 소개 |
그냥 스쳐 지나갔던 일상, 문화, 자연 속에서도 창의력을 찾을 수 있다. 그 속에서 창의력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비즈니스에 적용해 보자! |
학습 대상 |
1.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싶어 하는 학습자
2.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는 업무의 담당자 |
학습 목표 |
BCC 6가지 사고도구를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고객중심 혁신 전략 |
2차시 |
고객의 핵심적 요구사항의 재정의 |
3차시 |
신화에 나타난 인간의 상상력 |
4차시 |
필요한 것을 하나로 묶어라 |
5차시 |
이연연상 |
6차시 |
강제연상 |
7차시 |
역전도발 |
8차시 |
역발상의 아이디어 |
9차시 |
절반은 새롭고 절반은 익숙하게 |
10차시 |
유레카의 방아쇠 |
11차시 |
자연에서 배우는 신소재 |
12차시 |
자연에서 배우는 디자인 |
13차시 |
문화예술에서 배우는 창의성 |
14차시 |
지식보다 상상력이 중요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