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놀이동산이 된 가구점, 이케아식 디퍼런트 스토리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0,490원
실결제금액 50,49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과정 소개 세상을 놀라게 하는 제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 마트에 가면 다양한 상품이 진열되어 있다. 우유도 여러 가지, 라면도 여러 가지, 상품기획자는 자사 제품의 차별적 포인트를 강조하지만, 구매자는 크게 차이점을 느끼지 못한다. 모두가 다르지만 몇 걸음 물러나서 보면 다 같아 보이는 것이다. 그런데 가끔 이상한 녀석들이 있다. 가장 익숙한 사례가 애플이다. 애플의 제품은 그 이전의 제품을 구식으로 만들었다. 배터리도 분리 안 되는 조금 불편할 수 있는 전화기가 사회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기업들은 차별화된 상품을 기획하지만 구매자는 제품간의 차이점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진정한 차별화 전략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디퍼런트 전략으로 성공한 이케아의 사례를 분석하여 사회적인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학습 대상 1. 새로운 발상으로 기획 및 전략 수립 업무를 추진하고자 하는 임직원
2. 진정한 차별화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 목표 1. 디퍼런트 개념을 이해하고, 전략과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2. 이케아 사례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퍼런트한 기획 역량을 갖출 수 있다.
3. 디퍼런트한 다양한 기업 사례를 학습하고, 업무에서 디퍼런트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이케아의 놀라운 성과
2차시 디퍼런트에서 길을 찾다
3차시 창업자의 독특한 기업 철학
4차시 디자인을 최소화하다
5차시 품질이 아닌 가격으로 승부하다
6차시 불편한 서비스로 고객을 모으다
7차시 스웨덴 이미지를 활용하다
8차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팔다
9차시 매장을 놀이동산처럼 만들다
10차시 전세계에서 제품을 생산하다
11차시 초저가로 해외진출에 성공하다
12차시 사회적 비난을 극복하다
13차시 검소하고 평등한 문화를 만들다
14차시 기업지배구조를 복잡하게 하다
15차시 이케아 경쟁사들의 전략
16차시 디퍼런트 아이디어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