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현장 프로세스를 이해해야 고객만족 품질관리가 보인다!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과정 소개 |
품질관리의 프로세스와 노하우를 이해하고, 산업현장에서 제품 생산에 있어 품질계획의 수립에 의해 효율적인 운영기법과 직무능력의 학습효과에 따른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표가 있다. |
학습 대상 |
제조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 및 품질의 종사자 및 관련있는 전업종 대상 |
학습 목표 |
품질과 품질경영에 대하여 이해하고 품질전략울 수립, 시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생산관리의 발전과 기술 |
2차시 |
생산 프로세스의 설계 |
3차시 |
총괄생산 계획하기 |
4차시 |
재고관리 계획의 수립 |
5차시 |
생산능력 분석하기 |
6차시 |
일정계획 수립하기 |
7차시 |
품질경영 및 전략수립 |
8차시 |
품질코스트와 설계품질관리 |
9차시 |
공정품질관리와 품질검사관리 |
10차시 |
협력사 선정 및 평가 |
11차시 |
신뢰성과 안전품질관리 |
12차시 |
지속적 개선 활동과 현장품질관리 |
13차시 |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령 및 제도의 이해 |
14차시 |
영업비밀 인정요건(1) |
15차시 |
영업비밀 인정요건(2) |
16차시 |
영업비밀과 계약 |
17차시 |
기술유출 및 영업비밀 침해 및 분쟁사례 |
18차시 |
기업의 점검사항 및 대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