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환자경험관리와 서비스디자인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9,400원
실결제금액 59,4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과정 소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18년 500병상 이상 입원환자 대상으로 1. 간호사서비스 / 2. 의사서비스 / 3. 투약 및 치료과정 / 4. 병원환경 / 5. 환자 권리 보장 등 환자가 직접 참여한 ‘의료서비스 환자경험평가’ 결과를 첫 공개. 2019년에는 300병상 의료기관으로 확대실시. 병원 의료서비스 향상 차원에서 전 직원 교육필수
학습 대상 환자경험관리를 위한 직무 역량 향상에 관심이 있는 간호사, 간호조무사
학습 목표 1. 질환에 대해 위로하고 공감하며 환자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춰 대하는 환자경험관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2. 환자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의료서비스관리 능력을 향상 시켜 환자만족을 높일 수 있다.
3. 병원의 특성에 맞는 의료서비스 디자인을 발굴하여 환자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환자만족과 환자경험의 개념의 이해
2차시 환자중심성의 가치와 확립방법
3차시 직원경험과 환자경험
4차시 환자경험증진 활동의 리더, 환자경험매니저
5차시 환자경험증진을 위한 의료진의 역할
6차시 환자경험밴드
7차시 예약 방문,수납/접수 시 환자 경험증진 1
8차시 예약 방문,수납/접수 시 환자 경험증진 2
9차시 진료, 검사 시 환자 경험증진
10차시 원무행정 혁신과 스마트 서비스
11차시 환자 프라이버시 보호
12차시 전략적 의사 회진 1
13차시 전략적 의사 회진 2
14차시 입원, 처치, 수술 시 환자 경험관리 1
15차시 입원, 처치, 수술 시 환자 경험관리 2
16차시 외래검사 시 환자 경험증진
17차시 환자중심 의료문화 만들기
18차시 입원프로세스 안내하기
19차시 의료서비스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