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NCS 기반 병원코디네이터를 위한 핵심 직무 능력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62,370원
실결제금액 62,37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과정 소개 의료현장에서 고객의 만족도 향상과 병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병원코디네이터의 역할은 점차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병원코디네이터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만족과 병원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핵심적인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1. 병원 코디네이터로써의 역량 향상에 관심이 있는 재직 임직원
2. 의료 서비스의 차별화된 질적 향상을 추진하는 병원 재직 임직원
3. 환자진료뿐만 아니라 병원행정 코디네이터의 역할까지 원스톱으로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하는 재직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학습 목표 1. 내원한 고객의 진료접수 및 고객진료정보를 파악하고, 고객정보를 분류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2. 서비스 접점별 매뉴얼을 작성하여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고객서비스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3. 고객의 원활한 진료 진행을 위하여 온라인 및 내원고객의 예약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4. 내원고객의 진료 대기시간을 관리하는 진료서비스지원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5. 고객의 진료 수속 절차상에 따른 영수증 발행, 청구수납, 미수금관리, 증명서 발급, 진료비 수납기록 관리, 보험청구 등을 처리하는 수납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6. 병원정보와 온라인 잠재 고객을 관리하여 효율적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병원마케팅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의료서비스 환경과 코디네이터
2차시 진료접수하기
3차시 고객진료정보 파악하기
4차시 대기고객 관리하기
5차시 고객정보 분류하기
6차시 고객매뉴얼 관리하기
7차시 고객 사후관리
8차시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9차시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10차시 예약일정 관리하기
11차시 고객정보 전달하기
12차시 진료대기시간 관리하기
13차시 진료 전 설명하기
14차시 청구 수납하기
15차시 미수금·환불 관리
16차시 증명서 발급하기
17차시 보험 청구하기
18차시 병원정보 관리하기
19차시 온라인 고객 관리하기
20차시 고객 만족도 조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