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완전정복!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95,040원
실결제금액 95,04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과정 소개 개인병원의 증가와 체인병원 및 의료시장의 개방으로 환자중심의 병원경영이 절실해지는 무한경쟁시대에 환자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는 병원생존의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또한 진료예약과 상담에서 사후관리 및 병원이미지 개선까지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담당하는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는 병원경영에서 필수적인 전문직업으로 정착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의료종사자가 병?의원에서 필요한 서비스 역량(Competency)를 강화시킬 수 있도록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의료분야의 전문가로서 거듭날 수 있는 훈련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학습 대상 1. 병원에서 코디네이터로 종사하고 있으나 자격증이 없는 재직임직원
2. 병원 서비스의 차별화된 질적 향상을 추진하는 의료기관의 재직임직원
3. 환자진료뿐만 아니라 병원행정 코디네이터의 역할까지 원스톱으로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하는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학습 목표 1. 병원경영환경 변화를 이해하고,병원 경영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환자와 병원을 포함한 의료시장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3. 서비스의 정의와 특성을 알고, 서비스품질관리의 핵심요소를 도출할 수 있다.
4. 병원서비스품질 목표를 수립하고, 실천계획, 평가체계를 활용하여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5. 병원고객만족지수를 설계하고, 고객만족도를 측정하여 의료서비스 질적향상을 지원할 수 있다.
6. 환자와 내부고객(직원)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며 고객응대 실무를 향상시킬 수 있다.
7. 보건행정 및 의료법규를 이해하여 의료사고의 사전예방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8. 병원의 접수 및 수납, 보험청구 등의 원무관리, 시설환경관리의 노하우를 익혀 병원경영을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병원경영 환경변화의 이해
2차시 병원의 경영관리
3차시 병원의 인적자원관리
4차시 서비스의 의의와 특성
5차시 서비스 마케팅의 이해
6차시 서비스 마케팅전략과 믹스
7차시 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소
8차시 서비스 품질의 측정
9차시 고객의 의의 및 분류
10차시 고객행동분석
11차시 고객접점서비스
12차시 서비스 실패와 회복전략
13차시 고객만족경영의 이해
14차시 고객관계관리(CRM)의 이해
15차시 고객만족경영전략
16차시 고객만족도조사의 이해
17차시 고객만족도조사 방법
18차시 고객만족도조사 절차
19차시 설문지 작성
20차시 설문지 측정 및 분석
21차시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의 개념 및 역할
22차시 이미지 메이킹의 개념과 전략
23차시 친절서비스의 5대 기본요소
24차시 대면서비스와 전화 서비스 예절
25차시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26차시 고객응대 실무
27차시 커뮤니케이션 스킬
28차시 불평, 불만고객 응대
29차시 공중보건에 대한 이해
30차시 원무관리 일반
31차시 원무관리 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