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유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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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시작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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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
1개월 |
수료기준 |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
교육비정가 | 95,040원 |
실결제금액 | 95,040원 |
과정 소개 | 개인병원의 증가와 체인병원 및 의료시장의 개방으로 환자중심의 병원경영이 절실해지는 무한경쟁시대에 환자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는 병원생존의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또한 진료예약과 상담에서 사후관리 및 병원이미지 개선까지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담당하는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는 병원경영에서 필수적인 전문직업으로 정착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의료종사자가 병?의원에서 필요한 서비스 역량(Competency)를 강화시킬 수 있도록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의료분야의 전문가로서 거듭날 수 있는 훈련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 ||||||||||||||||||||||||||||||||||||||||||||||||||||||||||||||||
학습 대상 | 1. 병원에서 코디네이터로 종사하고 있으나 자격증이 없는 재직임직원 2. 병원 서비스의 차별화된 질적 향상을 추진하는 의료기관의 재직임직원 3. 환자진료뿐만 아니라 병원행정 코디네이터의 역할까지 원스톱으로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하는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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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목표 | 1. 병원경영환경 변화를 이해하고,병원 경영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환자와 병원을 포함한 의료시장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3. 서비스의 정의와 특성을 알고, 서비스품질관리의 핵심요소를 도출할 수 있다. 4. 병원서비스품질 목표를 수립하고, 실천계획, 평가체계를 활용하여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5. 병원고객만족지수를 설계하고, 고객만족도를 측정하여 의료서비스 질적향상을 지원할 수 있다. 6. 환자와 내부고객(직원)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며 고객응대 실무를 향상시킬 수 있다. 7. 보건행정 및 의료법규를 이해하여 의료사고의 사전예방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8. 병원의 접수 및 수납, 보험청구 등의 원무관리, 시설환경관리의 노하우를 익혀 병원경영을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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