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환급] 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사업기획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0,490원
실결제금액 50,49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과정 소개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전자상거래 사업기획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사업기획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e커머스 사업기획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 목표 1. 시장 환경, 고객 요구 사항, 경쟁사 현황 등의 현황 분석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사업의 내·외부 환경을 분석할 수 있다.
2. 기업이 가진 전략적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매대상자가 원하는 상품의 개발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시장 환경 분석하기(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핵심 변화 요인)
2차시 시장 환경 분석하기(산업 분류를 통한 시장 세분화 전략)
3차시 시장 환경 분석하기(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믹스 전략)
4차시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목표 고객군 선정)
5차시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전자상거래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6차시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경쟁사 분석에 대한 이해)
7차시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자사 분석에 대한 이해)
8차시 상품 개발 전략 수립하기(상품 개발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 지식의 이해)
9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행을 위한 STP 전략 이해)
10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가격 전략 수립에 대한 이해)
11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상품 매입 전략에 대한 이해)
12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의 광고 활동과 마케팅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13차시 판매 계획 수립하기(목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계획 수립에 대한 이해)
14차시 재무 계획 수립하기(합리적 투자 규모 결정을 위한 투자안 경제성 평가 방법의 이해)
15차시 재무 계획 수립하기(재무 계획 수립)
16차시 재무 계획 수립하기(추정 재무제표 작성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