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직업훈련카드
[기업직업훈련카드] 커뮤니케이션 레볼루션, 기업의 미래를 설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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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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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로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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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지원기업 83,600원 / 중소기업 0원 / 대기업 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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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직업훈련카드중소기업의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에 필요한 훈련과정을,
한도(500만 원부터 납부 고용보험료의 240%까지) 내
기업훈련 여건 및 수요에 맞게 수강할 수 있는 훈련바우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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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D-Net에서 지원 가능 금액 및 잔여 한도액 실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전문 훈련기관(올윈에듀) 위탁훈련 시, 자부담(10%) 면제 전액 무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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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내일배움카드로 강의 수강시, 반드시
HRD-Net에 먼저 수강신청 후 본
사이트에서 수강신청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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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은 회차별
마감일자 기준 당일 자정에 마감
됩니다. (영업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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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내일배움카드로 만 결제가능하며
학습시작일 기준으로 근로자인
경우에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실업자 수강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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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디지털로 강의 수강시, 반드시
HRD-Net에 먼저 수강신청 후 본
사이트에서 수강신청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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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은 회차별
마감일자 기준 당일 자정에 마감
됩니다. (영업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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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디지털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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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시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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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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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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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시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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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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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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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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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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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기준 |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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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정가 |
83,600원 |
교육비정가 |
83,600원 |
교육비정가 |
0원 |
교육비정가 |
0원 |
실결제금액 |
교육원 문의 |
실결제금액 |
0원 기업직업훈련카드(훈련바우처) 활용 |
지원금 |
0원 |
지원금 |
0원 |
자비부담금(실 결제금액) |
0원상세보기
국민내일배움카드 유형별 자비부담금
(자비부담금 0원) 일반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자비부담금 0원) 자부담률 50% 적용자
(자비부담금 0원) 근로·자녀장려금(EITC)수급자 (50%적용)
(자비부담금 0원) 코로나학번 지원 유형 (15%적용/22년 한시적 허용)
위 유형 외에도 면제대상자(자부담 0%)도 해당되는 유형을 선택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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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비부담금(실 결제금액) |
0원상세보기
K-디지털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만 결제가능 (유형별 자비부담금)
(자비부담금 0원) 일반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자비부담금 0원) 자부담률 50% 적용자
(자비부담금 0원) 근로·자녀장려금(EITC)수급자 (50%적용)
(자비부담금 0원) 코로나학번 지원 유형 (15%적용/22년 한시적 허용)
위 유형 외에도 면제대상자(자부담 0%)도 해당되는 유형을 선택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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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소개 |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인재 개발과 조직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인재개발의 필요성을 분석하고, 실질적인 전략을 설계하여 기업의 장기적 성장을 지원하며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조직 내 협력을 강화하고, 소통활성자 및 갈등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학습 조직화 및 ESG 관련 교육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성과를 체계적으로 측정하고 평가합니다. |
학습 대상 |
1. 업무 시 유관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 2. 팀원의 전문성 향상 및 조직 성과 향상에 관심이 많은 관리자 3. 임직원 역량개발을 위한 인재개발 전략을 중요시 하는 경영진 4. 인재개발, 교육체계 수립,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의 전문성 향상 및 조직 성과를 높이고자 하는 전사원 |
학습 목표 |
1. 인재개발 전략의 필요성을 분석하여 기업의 인재개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 교육 체계 수립의 필요성을 분석하고 핵심 과제를 설정하여 기업의 교육 체계를 수립할 수 있다. 3. 기업 및 개인의 발전을 위해 학습 조직화 및 학습 운영을 계획할 수 있다. 4. 성과 향상 및 조직 개발을 위해 소통활성자, 갈등(조정)관리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5. 직장 내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상호 소통하고 협력하는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과 21세기 인재개발 이슈 |
2차시 |
성공 가도를 달리는 조직의 인재개발 방향성 |
3차시 |
글로벌로 가는 기업교육의 체계 수립 필요점 |
4차시 |
K-직딩의 필요 역량과 보유 역량 분석 part 1. 자아인식능력 |
5차시 |
K-직딩의 필요 역량과 보유 역량 분석 part 2. 자기관리능력, 경력개발 능력 |
6차시 |
기업 교육훈련과 생애학습조직 계획의 실제 |
7차시 |
지식 경영을 위한 인재, 학습조직 구축자 |
8차시 |
스마트한 조직의 파일 체계 활용법 |
9차시 |
성장으로 가는 여정 : 목적 충실성과 와이 사이클 |
10차시 |
어서 와, 지속가능발전교육은 처음이지? |
11차시 |
ESG를 잡아라! 지속가능발전교육 접근법 |
12차시 |
롱런(long-run)하는 직장 생활을 위한 삼박자 |
13차시 |
성과 향상 200%! 지원 전략과 성과 측정 프로세스 |
14차시 |
온택트 트렌드, 워크숍 퍼실리테이션의 시작 |
15차시 |
조직 커뮤니케이션 코칭 : 통통(通) 튀는 스킬 |
16차시 |
조직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 단절 Vs. 연결 |
17차시 |
조직의 보배(寶珍), 소통활성자 & 갈등관리자 |
18차시 |
세대를 뛰어넘는 조직개발 커뮤니케이션 part 1. 협업을 위한 M세대에 대한 이해 |
19차시 |
세대를 뛰어넘는 조직개발 커뮤니케이션 part 2. 문제 해결을 위한 M세대 소통 관계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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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2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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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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