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직업훈련카드
[기업직업훈련카드] 함께 배우고 적용하는 기업교육의 정석
-
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로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
우선지원기업 89,100원 / 중소기업 0원 / 대기업 0원
-
기업직업훈련카드중소기업의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에 필요한 훈련과정을,
한도(500만 원부터 납부 고용보험료의 240%까지) 내
기업훈련 여건 및 수요에 맞게 수강할 수 있는 훈련바우처입니다.
-
HRD-Net에서 지원 가능 금액 및 잔여 한도액 실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전문 훈련기관(올윈에듀) 위탁훈련 시, 자부담(10%) 면제 전액 무료입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강의 수강시, 반드시
HRD-Net에 먼저 수강신청 후 본
사이트에서 수강신청을 해야합니다.
-
수강신청은 회차별
마감일자 기준 당일 자정에 마감
됩니다. (영업일 기준)
-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만 결제가능하며
학습시작일 기준으로 근로자인
경우에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실업자 수강불가)
-
K-디지털로 강의 수강시, 반드시
HRD-Net에 먼저 수강신청 후 본
사이트에서 수강신청을 해야합니다.
-
수강신청은 회차별
마감일자 기준 당일 자정에 마감
됩니다. (영업일 기준)
-
K-디지털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학습유형
|
|
학습시작일
|
|
학습기간
|
1개월
|
학습시작일
|
|
학습기간
|
1개월
|
학습기간
|
|
학습기간
|
|
수료기준 |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
교육비정가 |
89,100원 |
교육비정가 |
89,100원 |
교육비정가 |
0원 |
교육비정가 |
0원 |
실결제금액 |
교육원 문의 |
실결제금액 |
0원 기업직업훈련카드(훈련바우처) 활용 |
지원금 |
0원 |
지원금 |
0원 |
자비부담금(실 결제금액) |
0원상세보기
국민내일배움카드 유형별 자비부담금
(자비부담금 0원) 일반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자비부담금 0원) 자부담률 50% 적용자
(자비부담금 0원) 근로·자녀장려금(EITC)수급자 (50%적용)
(자비부담금 0원) 코로나학번 지원 유형 (15%적용/22년 한시적 허용)
위 유형 외에도 면제대상자(자부담 0%)도 해당되는 유형을 선택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
자비부담금(실 결제금액) |
0원상세보기
K-디지털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만 결제가능 (유형별 자비부담금)
(자비부담금 0원) 일반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
(자비부담금 0원) 자부담률 50% 적용자
(자비부담금 0원) 근로·자녀장려금(EITC)수급자 (50%적용)
(자비부담금 0원) 코로나학번 지원 유형 (15%적용/22년 한시적 허용)
위 유형 외에도 면제대상자(자부담 0%)도 해당되는 유형을 선택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
과정 소개 |
기업교육은 기업이 추구하는 목적과 비전에 적합한 인재를 개발하기 위하여, 인재상과 인재개발 전략에 의거하여, 교육 기획·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교육성과의 측정과 평가·교육 사후관리 등을 수행하는 일입니다. 본 과정은 조직의 비전과 목표달성을 위하여 인재개발의 필요점과 방향성에 의거하여 중장기 인재개발전략 수립, 교육체계수립, 교육프로그램설계, 교육활동 및 성과관리 인사정책, 팀워크, 리더십 등의 다양한 주제의 기업교육을 통해 기업성장과 성공의 공식을 학습하고자 합니다. |
학습 대상 |
1. 기업이 추구하는 목적과 비전에 적합한 인재를 개발하기 원하는 관리자 및 담당자 2. 기업교육과 인재개발전략의 방향을 맞춰 나가기 원하는 관리자 및 담당자 3. 교육 기획,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 교육성과의 측정과 평가, 교육 사후관리 등을 수행하는 자 4. 기업교육이 필요한 조직 구성원 |
학습 목표 |
1. 조직 구성원에게 요구되는 필요역량과 실제 보유역량의 차이를 분석하고, 교육체계를 수립하여 필요점을 도출할 수 있다. 2. 기업의 경영환경을 분석하여, 인재개발 전략의 필요점을 도출할 수 있다. 3. 기업의 인재개발 전략의 필요점에 의거하여 인재개발 부문의 미션을 설정할 수 있다.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기업의 변화와 디지털 전환 |
2차시 |
기업 발전을 위한 조직문화의 이해 |
3차시 |
조직활성화와 핵심인재 육성방안 |
4차시 |
조직개발의 개념이해와 활용 |
5차시 |
기업의 인재개발전략1 |
6차시 |
기업의 인재개발 전략2 |
7차시 |
기업의 인재개발을 위한 방향성 설정 |
8차시 |
기업의 인재개발을 위한 중장기 전략수립 |
9차시 |
기업의 인재개발을 위한 연도별 추진 계획 |
10차시 |
조직구성원에게 필요한 교육체계수립 |
11차시 |
교육과정 운영실무 |
12차시 |
년도별 교육방침과 교육계획 실무 |
13차시 |
기업교육과정 실무진행 |
14차시 |
교육과정 진행 후 결과보고하기 |
15차시 |
인사관리실무 직무분석과 직무설계 |
16차시 |
교육활동 전개하기 |
17차시 |
교육활동 평가하기 |
18차시 |
교육성과 평가계획 수립하기 |
19차시 |
교육성과 측정도구 개발하기 |
20차시 |
교육성과 측정 및 평가하기 |
21차시 |
교육 사후관리 계획수립하기 |
22차시 |
결과 창출을 위한 현업지원하기 |
23차시 |
현업 성과향상 지원하기 |
24차시 |
최강조직 만들기(조직개발지원) |
25차시 |
교육 사후관리 활동 평가하기 |
26차시 |
교육 훈련 및 경력개발 |
27차시 |
효과적인 의사결정과정의 기법 |
28차시 |
조직활성화를 위한 팀워크 능력 향상 |
29차시 |
리더십 구축을 통한 리더십 실천하기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100% |
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