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직업훈련카드

[기업직업훈련카드] 환자경험관리와 서비스디자인

  • 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 우선지원기업 59,400원 / 중소기업 0원 / 대기업 0원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9,400원
실결제금액 교육원 문의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18년 500병상 이상 입원환자 대상으로 1. 간호사서비스 / 2. 의사서비스 / 3. 투약 및 치료과정 / 4. 병원환경 / 5. 환자 권리 보장 등 환자가 직접 참여한 ‘의료서비스 환자경험평가’ 결과를 첫 공개. 2019년에는 300병상 의료기관으로 확대실시. 병원 의료서비스 향상 차원에서 전 직원 교육필수
학습 대상 환자경험관리를 위한 직무 역량 향상에 관심이 있는 간호사, 간호조무사
학습 목표 1. 질환에 대해 위로하고 공감하며 환자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춰 대하는 환자경험관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2. 환자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의료서비스관리 능력을 향상 시켜 환자만족을 높일 수 있다.
3. 병원의 특성에 맞는 의료서비스 디자인을 발굴하여 환자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환자만족과 환자경험의 개념의 이해
2차시 환자중심성의 가치와 확립방법
3차시 직원경험과 환자경험
4차시 환자경험증진 활동의 리더, 환자경험매니저
5차시 환자경험증진을 위한 의료진의 역할
6차시 환자경험밴드
7차시 예약 방문,수납/접수 시 환자 경험증진 1
8차시 예약 방문,수납/접수 시 환자 경험증진 2
9차시 진료, 검사 시 환자 경험증진
10차시 원무행정 혁신과 스마트 서비스
11차시 환자 프라이버시 보호
12차시 전략적 의사 회진 1
13차시 전략적 의사 회진 2
14차시 입원, 처치, 수술 시 환자 경험관리 1
15차시 입원, 처치, 수술 시 환자 경험관리 2
16차시 외래검사 시 환자 경험증진
17차시 환자중심 의료문화 만들기
18차시 입원프로세스 안내하기
19차시 의료서비스 디자인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100% 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40점 이상